(요한일서 2장 18-29절) 하나님의 아들 (1)

Category : 평교인의 성경 보기/요한1서 Date : 2014. 11. 14. 08:07 Writer : 김홍덕

사도 요한은 요한일서 2장(22절)에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거짓말 하는 자요, 아들을 부인하는 자가 적그리스도라고 말씀하고 있다.


거짓말 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요일 2:22~23)


사람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안다. 그런데 그것은 오히려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에 대한 왜곡을 낳는다. 하나님의 아들은 예수님과 같이 사람이하기 힘든 일과 기적을 행하는 능력이 있는 분이라는 생각이 깔려 있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법을 왜곡한다는 것이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처럼 되려 한다. 그런 사람들은 예수님과 같이 병자를 고치고 죽은 자를 살려내는 것이 예수님처럼 하는 것의 증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이 예수님과 같이 십자가에 못 박히려 하지는 않는다.


물론 필리핀인가 어떤 나라에서는 그런 의식을 하기는 하지만 그건 의식이지 자신이 그러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모습은 어떤 것은 예수님처럼 하고, 행하기 힘든 일은 의역을 하거나 핑계를 붙여서 하지 않는 비겁한 모습이기도 하지만, 그런 모든 사단의 원인이 있다면 그것은 아들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한 중요한 핵심을 모르기 때문인데, 그것은 예수님이 자신을 따라 오라고 한 것이 예수님과 같은 기적을 행하거나 십자가에 달리는 것과 같은 것을 따라하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사람들에게 자신을 닮기 원하신 것은 예수님이 행한 기적이나 십자가에 달리는 직접적인 행위가 아니라, 예수님의 공생애의 행간, 그러니까 그 생애로 보여주고자 하신 것을 따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모든 것은 육신을 가지고 이 땅에 오셔서 육신을 가진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의 아들인지를 보여주는 것 그것이었다. 그렇게 했을 때 역시나 육신을 가진 사람이 그 모습을 보고 자신도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 하는 것, 그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잘 아는 미운오리새끼에게 있어 하늘을 나는 백조를 본 미운 오리가 자신이 백조임을 알고 날아가게 되는 것과 같은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