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의 글 -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만남을 기다리며...

Category : 알리는 말씀 Date : 2015. 10. 26. 16:59 Writer : 김홍덕

안녕하십니까? 블로그 운영자 김홍덕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한지도 어느새 2년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공간에 말씀을 남겨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전 세계 어디서나 이 글을 볼 수 있고, 또 얼마나 티스토리라는 서비스가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될지 모르지만 그 동안은 제가 쓴 글이 다소 미흡하더라도 인터넷이라는 개방된 공간에 남겨진다는 점을 감사하게 여기면서 가능하면 하루에 하나 이상의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쓰고 있는 글은 어디서 카피를 하거나 캡쳐한 것은 아닙니다. 순전히 제가 말씀에 대하여 묵상하면서 올리는 글이며, 또한 살아가면서 세상이 하나님의 법대로 경영되어가고 있다는 (묵상한) 말씀의 증거를 얻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말씀은 누구라도 출처를 밝히지 않고서 성경공부 혹은 설교의 내용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제가 바란다고 될 일은 아니지만 바라는 바가 있다면 임의로 내용을 변경하지는 말아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와 의견이 다르신 것이 있다면 있는대로 이야기 하시고 첨언으로 본인은 생각이 다르며 그 다른 생각을 이야기하시는 형태로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들은 말 그대로 온라인 상에 있는 글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중에서도 카페와 같이 그나마 상호 의견을 주고 받는 공간조차 아닌 블로그로 운영되고 있다 보니 저의 글을 독자분들이 읽고 계시는 것이 기본적인 시스템입니다.(항상 카페와 같은 방식으로 바꾸어 볼까 고민하지만 이미 글이 너무 많아서 힘들기도 하고, 카페는 대부분 로그인을 해야 하는 문제들이 있어서 고민입니다.) 이것을 언급하는 것은 신앙이라는 것은 삶이기 때문에 온라인은 신앙을 나누고 공유함에 있어 분명한 한계가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자 함입니다.


이 블로그를 읽고 성경에 대한 계시가 밝아지시면 아마 틀림 없이 삶의 모양이 달라질 것이라 믿습니다. 사람이란 마음에 생각하는 바가 달라지면 행동이나 삶이 달라지는 존재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이 말씀은 그만한 능력이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바로 그런 삶의 변화, 그리고 이전까지 예수님을 육신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도깨비 방망이로 여기는 것과 같은 신앙관이 하나님의 형상을 표현하는 신앙이 되기를 바라는 것이 제가 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목적이자 이유입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은 저의 이 글들이 이론에 그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과, 또 몇명이 되었든 언젠가는 이 블로그를 통하여 말씀에 대하여 새롭게 생각하게 되고 또 더 나아가서 이 말씀으로 인하여 변화된 개인들의 삶을 서로 나누는 날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만남은 꼭 필요하지만 신중하고 또 어떤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만남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자연스러워야 하기에 그러한 만남은 억지로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누군가 그런 마음이 들 때 올 수 있는 장은 있어야하지 않겠는가 싶어 조만간 그런 자리를 한번 만들까 준비 중입니다.


더욱이 저는 지방에 거주하고 있고, 이 블로그를 보고서 제게 연락을 주시는 분들은 많은 경우 수도권에 계시고 서울이나 수도권은 지방과는 다르게 이동 거리가 멀고 하기 때문에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준비해야할 것 같아서 마음으로 준비하고 조금씩 준비를 해가고 있습니다. 준비라고 해 봐야 잘짜 정하고 장소 정하는 정도겠지만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글을 올립니다. 아직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장소는 서울 강남역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날짜를 정하게 되면 블로그로 또 메일을 주셨던 분들께는 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가지 첨언하는 것은 초대 메일이나 공지는 누구에게나 부담스러울수 있지만 안 오셔도 상관없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이 블로그에 올리는 글과 관련한 저의 생각을 조금 덧붙이고서 말씀을 마칠까 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이 말씀은 자유롭게 인용하시고 비판하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혹시 이 말씀을 가지고 교회에서나 또 속한 모임에서 말씀을 전하심에 있어 그 독립성은 언제나 유지되기를 바라는 것이 저의 바람이고 생각입니다. 물론 말씀을 전하시는 분께서 필요해서 저를 부르신다면야 기꺼이 가겠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독립적으로 말씀을 전하시는 것에 저는 전적으로 동의하며 그 관계에 관여할 생각이 없습니다. 다만 이 말씀을 가지고 이런 모양으로 살아가면서 겪게되는 일들, 마음들 그러한 것을 나누는 자리를 늘 소망할 뿐 입니다.


언제가 될지도 모르는 모임을 공지한 모양이네요... 모두들 건강하시고 하나님의 은혜가 삶의 생명이 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김홍덕 올림

'알리는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23,24 강화도 모임 소식  (0) 2016.04.25
4월 강화도 모임 안내  (0) 2016.04.14
3월 서울 모임 안내  (0) 2016.02.23
인터넷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0) 2015.12.14
오프라인 모임을 가집니다....  (2) 2015.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