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6:10-20) 구원의 투구

Category : 평교인의 성경 보기/에베소서 Date : 2019. 9. 6. 09:08 Writer : 김홍덕

투구는 전투 중에 머리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투구가 바로 구원이라는 것입니다. 구원이라는 것은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긴 것인데, 이는 하나님께서 보실 때 아무 의미 없는 사람이 하나님께서 살아 있다고 여기시는 생명이 있는 존재로 거듭나게 된 것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즉 인생의 목적도 모르고 살다가 자신의 삶이 하나님의 성품을 나타내기 위하여 창조되었음에 순종하게 된 것이 바로 구원이라는 것입니다.


이 구원이 바로 우리의 머리, 곧 정신을 보호하는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구원이 앞서 열거한 진리와 의와 평안이 있어야 갖추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 모든 것은 거듭날 때 이미 온전한 생명으로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고 거듭났다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났다는 것입니다. 


생명이 생명으로 날 때 생명으로서의 온전함을 가지고 태어나지 태어나서 돈 벌어 살림을 하나씩 갖추듯 팔을 붙이고 다리를 갖추는 것이 아니듯,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사람도 생명으로 날 때 이미 하나님의 의와 진리와 평안과 믿음과 구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존재로 나는 것입니다. 특히 이 모든 것이 성령의 잉태하심으로 거듭나게 된다고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원의 투구라는 것은 구원이라는 것이 우리 생명의 정신이자 의식이자 정체성으로서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지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귀신 들린 자를 많이 고치셨는데 귀신이 들렸다는 것은 다른 말로 정신이 빼앗겼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자신이 사는 목적을 상실한 체 살아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왜 사는지를 모르는 모든 사람은 다 귀신 들린 자이자 정신이 뺏긴 자며, 구원이라는 투구가 없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이 전신갑주에 관한 말씀이나 성령의 9가지 열매와 같은 말씀을 가지고 그 모든 것을 하나씩 또는 단계적으로 이루어가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가르치며 믿는 사람들 역시 구원이 없는 사람입니다. 구원은 생명을 얻는 것인데 생명이 나서 다른 것을 하나씩 갖추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생명의 정의조차 모르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귀하게 여기는 가치를 좇아서 피라미드의 위로 올라가고자 하는 세계, 곧 정사와 권세이자 하나님께서 악한 것으로 여기시는 그 가치에 정신을 빼앗겨서 귀신 들린 자가 되지 않으려면 구원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만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귀신 들린 자를 고치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에게 없다면 우리는 늘 세상의 가치를 좇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일 QT하고 신념을 가지고 정신 차리고 살려 노력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이 자신의 삶이 되려면 구원, 곧 새로운 생명으로 나야 하는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일들을 대할 때 마다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것인지 판단하고 사안 별로 지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은 생명이 아닙니다. 생명은 마주하게 되는 모든 상황에서 자신의 본능을 좋아 행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원을 거듭남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생명이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세상의 모든 악한 것, 세상의 가치를 좇고 추구하는 것, 육신의 정욕을 좇는 것과 같은 것에서 자신의 정신을 방어하는 것은 그것을 사안별로 대응할 능력을 기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구원받은 생명, 곧 거듭난 생명이 되기만 하면 그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원이 머리, 곧 정신을 지키는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구원의 투구인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