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 인사

Category : 김집사의 뜰/복음 담론 Date : 2016. 12. 24. 11:12 Writer : 김홍덕

안녕하십니까?

<Bible become My Story!!> 블로그 운영자 김홍덕 집사입니다.


오늘은 성탄전야입니다. 성탄절이라는 것은 예수님께서 오셨다는 것인데, 예수님께서 이 땅에 언제 오셨는지나, 그것을 믿느냐 아니냐의 여부가 성탄이 아니라, 우리 심령 안에 예수님이 오셨는데, 예수 그리스도가 나와 상관 있으신 분, 나와 같은 정체성을 가지신 분으로 내게 의미가 있어진 것이 진정한 성탄입니다. 이는 저의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구독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이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6년 올 한 해도 많은 분들이 제게 연락을 주시고, 또한 연락을 주실 때 이미 이전 신앙과 다른 신앙적 안목을 가지고 고백적으로 서로 인사를 나눈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을 보면서 올 해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많은 분들에게 진정한 성탄으로 자리한 사건으로 감사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블로그를 정성껏 운영하기는 하나, 시작 할 때 세상 살기 바쁜 사람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줄 수 있을까에 대하여 지금과 같이 많은 관심이 일 것이라는 큰 기대를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작년 말을 기점으로 글로서만이 아니라 직접 만나는 분들도 생기고, 올 한 해 충실하지는 못했지만 강화도, 서울, 대전, 대구 등에서 여러가지 모양으로 모임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이 말씀이 진정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말씀이라는 증거가 되기에 진정으로 감사드리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제 이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만남을 이어온 분들, 그리고 아직 만나지는 못했지만 글로서 또 메일이나 다른 매체로서, 또 전화 통화로 만난 모든 분들께 이전과 다른 신앙적 안목이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으로 인한 만족의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 바람은 분명 땅에 떨어짐 없이 여러분들께 이루어질 것이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이는 저 같은 사람에게도 그렇게 된 복음이 이 글들을 보시고 안목이 새롭게 되신 분들에게 임하지 않을 하등의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끝으로 삶의 여러 모양 중에 맞이한 성탄절이 기쁘고 즐거운 성탄절이 되시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좀 더 충실하게 서울과 대전 등에서 정기적인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힘써 볼 것을 약속드리면서 성탄 인사를 대신합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샬롬...



'김집사의 뜰 > 복음 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를 믿는다는 것  (0) 2017.01.25
미완성 사도신경  (2) 2017.01.08
무엇이 샤머니즘(Shamanism)인가?  (1) 2016.11.13
영성훈련, 신앙훈련  (0) 2016.11.02
에덴동산의 미스터리  (4) 2016.10.30
,